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트와 차바닥에 곰팡이 발생! 코일매트, 벌집매트등 사제매트 사용하시는 분들 주의 하세요!

카테고리 없음

by 스팀파워봉담점 2019. 8. 19. 13:29

본문

#스팀세차 전문 #세차장 스팀파워 봉담점입니다 :)

차량바닥에 순정 매트  사용중이신가요?
언젠가부터 신차를 구매하면 매트를 바꾸는 것이 굉장히 자연스러운 행동으로 인식되고 있는데요.

벌집매트
코일매트
4D매트
5D매트
6D매트
...
카페트 형태의 순정 매트보다는 약간의 기능을 추가한 다양한 매트 들이 계속 추가되어 가고 있습니다.

차량의 출고시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순정매트는 금방 낡고, 지저분해 보입니다. 신발에 묻은 흙 및 먼지등을 직접 접촉하는 소모품 이다보니, 1년만 사용해도 처음의 깨끗함은 온데간데 없고, 너덜 너덜 해진 모습만을 만날 수 있는게 보통이지요.  간혹, 이런 부분의 깨끗함을 위해 운전전용 신발을 차량에 비치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이런 부분에 답답함을 느끼는 분들이 기능성매트로의 변경을 원하시죠. 하지만 이런 기능성 매트들은 대부분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PVC와 같은 재질을 사용하여 젖지 않고, 수분을 통과 시키지 않는 기능을 우선적으로 특장점으로 안내 합니다. 이러한 점은 순정의 카페트와 같은 수분 흡수능력을 완전히 없애주기 때문에, 장점이기도 하지만 단점이기도 합니다.

자주 발생하진 않겠지만,
동승자가 실수로 쏟은 커피, 물 과 같은 음료.
비오는날 열린 문 사이로 들어온 빗물
사용한 우산에서 흘러내린 빗물
과 같은 상황이 발생한다면 

 

"매트 아래에 고인 수분의 기화가 차단되어, 마르지 않게 됩니다.


이로 인해, 차량 바닥에 스며든 수분을 날려보낼 방법을 막아버리기 때문에, 천천히 곰팡이가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는 아래의 사진과 같이 엄청난 곰팡이 서식처로 발전하게 된답니다. 

 

음 그날의 기억이 다시 살아납니다;;;;;; 끔찍하네요.

 

이 차에 있던 매트의 사진을 한번 보실까요?

 

아마 사제매트중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제품군은  '코일매트' 일거예요. 위 사진또한 코일매트 이구요. 해당 차량의 고객님께서는 버려달라고 하셨습니다. 이런 상태의 것을 다시 쓰기는 어려운일이죠. 이상황이 발생하게된 이유는 위에 써놓은 다양한 원인 제공이 있었지만, 매트 자체가 습기의 방출을 막고 있기 때문이 가장 큽니다.  

깔끔함, 남다른 독특함을 원해서 매트를 바꾸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순정매트의 구매가 어렵다고 생각되어 사제를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왠지 쓸데없이 비쌀거 같고, 어디서 파는지도 모르겠으니 말이죠. 그런분들은 스팀파워 봉담점에 문의 해주세요. 가격을 알아봐 드리는건 어렵지 않거든요 :)

참고로, 그랜저 HG 차량의 매트를 전체 교체 하는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대모비스 WPC 화면 캡쳐

매트 전체를 교체할 경우에 67,650원(VAT포함) 입니다. 사제 매트의 구매비용 보다 비쌀지도 모르지만, 원하는 파츠만 구매해서 사용하면 된다는 점이 매우 합리적이죠 :) 운전석 한장만 교체한다면 만칠천원 정도인데, 이정도면 부담도 없을거구요.

아.... 게시물이 순정매트 구매 가이드로 새버렸네요.....; 
그래서 위 고객님은 부분 #실내크리닉 을 받고 가셨답니다. 매우 저렴하게 말이죠!

시공이 완료된 부분은 아래 사진을 봐주세요!

곰팡이는 열심히 제거해드렸는데, 오래늘러 붙어 있던 오염 일부는 제거 되지 않아 출고시 마음이 살짝 아팟습니다.
이외에도 차량내 곰팡이로 의심되는 부분이 있으신 분들은 방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D

 

예약 / 문의 : 0507-1331-4737

주소 :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길 81-16 하나로마트 봉담점 5층

 

댓글 영역